본문 바로가기
전체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by wtttrk 2021. 12. 24.
반응형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 상당히 추운 나날의 연속이죠? 이런 매서운 추위도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출근 을 막지는 못하죠. 일이 힘들고 고달파도 흔히들 밥심으로 일한다는 말을 많이 하실 것입니다. 학생 역시도 점심이 맛있으면 공부하러 등교하는 발걸음도 한층 즐거워진다고 하거든요.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이렇듯 점심은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은 점심 메뉴 순위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점심을 결정하는 데 많은 메뉴들이 있어 결정장애로 힘들어하거나, 회사에서 점심 메뉴 주문하는데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한식과 중식 양식 등 다양한 것을 포함하여 조사를 해본 결과 직장인 점심 메뉴 1위에는 김치찌개라고 합니다. 다소 의외인데요. 유명 취업 포털 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 남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라고 합니다.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전체 응답자 770여 명 중 59.9%가 점심 비용이 다소 올랐기에 비교적 저렴한 음식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현재 직장인의 점심 식비가 약 6,000원가량이라고 하니 불과 10년 전에 비해 1500원 가까이 상승하였어요. 이런 물가의 상승으로 많은 직장인이 점심 메뉴를 선택할 때 맛을 우선으로 고려하기보다는 가격을 가장 우선으로 선택한다고 해요.

 

실제로 설문조사에 응답 해준 대상자의 전체 82%가 가격을 우선시한다고 말했어요. 맛을 우선으로 선택한다는 사람은 70%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김치찌개는 이런 직장인들의 모든 성향을 잘 반영해주는 음식입니다. 가격대로 6,000원대로 상당히 저렴하면서도 맛도 있고 푸짐하거든요.

저녁 배달메뉴 추천

요즘 같은 차가운 날씨에 얼큰한 김칫국물을 먹으면 속도 따뜻해지고 확 풀리거든요. 거기에 반찬도 상당히 많으므로 한식 식당 부럽지 않죠. 다음으로 인기 있는 점심 메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백반입니다. 세계어느 나라를 가든지 한국인만큼 쌀밥을 좋아하는 나라는 없을 것입니다.

 

밥심이라는 단어와 딱 맞는 백반은 기본 반찬도 푸짐합니다. 기본 6가지 이상 되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거기에 따끈한 찌개류도 매일 메뉴가 바뀌기 때문에 결정장애를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는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백반을 주문하면 다양한 반찬들을 골고루 먹을 수 있기에 안성맞춤이죠.

점심메뉴 추천 보러가기

그다음 순위로 올라가 있는 것은 바로 제육 덮밥입니다. 두루치기라고도 하는데요. 고추장 양념과 돼지고기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메뉴로서 흔히들 말하는 밥도둑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벼 먹게되므로 밥 한 공기는 후딱 먹을 수 있어요.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매콤한 고추장이 들어갔으며 연기 향도 은은히 퍼지므로 제육 덮밥을 못 먹거나 싫어하는 한국인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령대 를 가리지 않고 전 연령층에 두루 사랑받는 점심 메뉴입니다. 분식집에 가도 제육 덮밥 메뉴가 있을 정도니, 말을 다했죠. 다음으로 올라온 메뉴는 바로 김밥입니다.

맛있는 저녁메뉴 추천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 는 직장인과 학생 에게 점심시간은 상당히 짧은 편이에요. 이동 거리도 있으므로 밥을 먹기에는 상당히 시간이 촉박합니다. 그럴 때 간단히 먹을 수 있고 맛도 챙길 수 있는 메뉴는 역시 김밥입 니다. 이 메뉴는 어릴 때 운동회나 소풍을 하러 가면 어렵지 않게 접하였기에 친숙하게 다가오는 메뉴입니다.

점심메뉴 추천 알아보기

밥 안에 여러 가지 채소와 양념이 있기 때문에 영양소도 골고루 챙길 수 있어요. 분식집이나 편의점에 가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기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가 많은 메뉴 입니다.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메뉴는 바로 갈비탕입니다. 맑은 국물에 잘 익은 갈비가 일품이죠.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특히 국물이 점심 메뉴에 갈비탕이 인기가 있도록 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사골국물처럼 진 하게 우려서 만든 따뜻한 국물이 우리의 몸과 마음마저 사르륵 녹여주기에 속도 든든하고 마음도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점심으로 챙겨 먹고 나면 남은 오후에도 잘 버틸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녁메뉴 추천

다음으로 한식이 질린다 싶을 때 인기가 있는 돈까스입니다. 돼지고기를 바싹하게 튀겨서 만든 메뉴로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시피 하는 메뉴죠. 거기에 치즈와 고구마로 조합 을 이루는 메뉴도 있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이 음식을 먹고 나면 기분이 좋아져서 남은 일과도 힘을 내어 일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제법 되죠.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그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메뉴 는 바로 라면입니다. 전 세계에 한국의 라면이 인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가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 하기 전에 해외여행을 가신 분이 외국의 마트에서도 한국 라면이 인기가 있는 메뉴라고 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더할 나위 없죠.

조리 시간도 짧지만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로 속을 녹여 내리고 면발 후루룩 흡입을 하면 배부른 사람도 다시 배고프게 만드는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점심시간은 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길게 쉴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50분에서 1시간 정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이런 시간에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 보면 시간에 촉박하여 조금 먹거나 급하게 먹어 체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또 매번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 정하여서 보고를 드리면 매번 혼나는 경우도 상당히 빈번하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오늘은 점심 메뉴 순위를 정리 하여 특징별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오늘 하루도 모두 힘내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빨래 냄새 없애는 법  (0) 2021.12.31
2022년 최저임금  (0) 2021.12.24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0) 2021.12.23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알아보기  (0) 2021.12.22
2022년 대체공휴일  (0) 2021.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