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빨래 냄새 없애는 법

by wtttrk 2021. 12. 31.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부님들 또는 혼자서 생활하시는 남성분들을 위해서 빨래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겨울에는 날씨가 춥다보니 난방으로 실내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공기가 건조해지고 집안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기 위해 젖은 수건이나 빨래 등을 널어 놓으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그렇지만 이때 실내 빨래건조는 박테리아를 증가시키게 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또한 건강에 도 좋지않은데요. 특히나 이 빨래가 마르기 시작하면서 섬유 속에 포함이되어 있는 세제 성분이 공기중에 섞이 게 되면서 호흡기를 자극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건조해서 빨래를 널었는데 호흡기가 나빠지게 되면 참 난감하네요.

건조하면 목이 바짝바짝 타기도 하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할지 저도 참 당황스럽습니다. 그리고 호흡기를 자극하는 것 외에도 기관지나 알레르기성 비염,아토피나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진드기 같은 경우에는 적정 실내습도인 50~60%를 넘는 환경에서 활발하게 증식을 하기 때문에 실내 건조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한데요.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그럼 어떻게 해야 할지 겨울철 실내 건조시에 빨래 냄새도 없애고 건강도 챙겨가는법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이나 가을같은 경우에는 햇살이 좋기 때문에 빨래를 건조하는 과정에 있어서 특별히 큰 어려움이 없지만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이 되거나 반대로 기온이 뚝뚝 떨어지기 시작하는 겨울철에는 빨래를 하고 널어 놓으면 잘 마르지도 않고 퀴퀴하거나 꿉꿉한 냄새가 쉽게 없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주부님들은 난방으로 인해서 건조해진 집안의 습도를 조절하면서 세탁물들을 빨리빨리 건조 시키기 위해 실내에서 빨래건조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빨래를 오랜시간동안 젖은 상태로 두게되면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때문에 불쾌한 냄사가 나며 빨래가 마르기 시작하면서 냄새또한 심해집니다. 된장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이러한 빨래 냄새를 유발하게 되는 것이 바로 세균인데요. 겨울철에는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는 경우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외부와 마찬가지로 빨래가 잘 마르지 않기에 세균과 곰팡이가 쉽게 번식이 됩니다. 이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는 세균 번식이 쉬워지고 우리몸에 여러 질환이나 질병 등을 안겨줄수가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알아보기

이 빨래 냄새의 원흉인 곰팡이나 세균제거를 위해 세탁을 하실때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를 하실때에 세제를 평소보다 반만 넣어 주시구요. 나머지 반은 베이킹 소다를 넣은후에 빨래를 하시게 되면 곰팡이균의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냄새를 없앨수가 있게 됩니다.

 

이때 베이킹 소다는 판문에 잘 놀지않아 빨래에 남을수가 있기 때문에 혹시나 냉수로 세탁을 하시게되면 베이킹 소다를 충분히 녹인 상태에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칼리성 합성제와 베이킹소다가 만나면서 세척 성분이 강해지기 때문에 세정력이 높아지고 세제의 찌꺼기들 또한 줄여줄수가 있기 때문에 이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그다음은 세탁을 하시게 되면 세척을 한후에 행굼 모드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때 행굼단계에서 식초를 넣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초에는 바이러스나 미생물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알카리성으로 냄새를 중화시켜 주며 잡균의 활동또한 막아주게 됩니다. 또한 식초는 탈취효과와 살균효과에도 상당히 좋은데요.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세탁시에 행굼 단계에서 식초를 넣으시게 되면 먼지제거와,꿉꿉한 냄새를 방지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옷에 남아있을수 있는 잔류된 세제나 찌꺼기들을 제거해줄수가 있으며 보통은 아기들의 옷을 빨때에 아주 좋으므로 육아중이신 육아맘들에게 적극 추천을 드리는 바입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알아보기

식초를 넣으면 건조를 하실때에 식초냄새가 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식초냄새는 건조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날아가고 마르고 나면 전혀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세탁이 끝나게 되면 바로바로 널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빨래가 다되었는데요 바로바로 널지 않고 오래 넣어두거나 장시간 방치를 하시게되면 빨래속에 있는 세균이 빠른 속도로 번식을 할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때 냄새또한 나기 쉬워지기 때문에 빨래가 완료되시면 바로바로 널어주시는 것을 꼭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귀찮아서 조금만 더 있다가 널어야지 그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분명 말씀드린대로 빨래에 꿉꿉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실겁니다. 또한 세탁이 끝난 세탁기는 문을 닫아두지 마시고 열어놓으셔야 합니다. 문을 닫아놓게되면 이또한 곰팡이나 세균이 생길수가 있기 때문에 세탁을 완료하시면 세탁기 문은 열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세탁기 건지기를 사용하는 것 또한 곰팡이가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이 건조기능을 사용하는 방법도 빨래 냄새를 없애는 것 중에 한가지 방법입니다. 만약 건조기능이 없는 세탁기를 사용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선풍기나 제습기를 이용해서 건조시간을 줄여주면서 공기를 순환시켜 상대적으로 실내습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이렇게 하면 빨래가 뽀송뽀송해지며 냄새가 나지 않고 잘 말리실수가 있습니다. 자 이렇게해서 오늘은 빨래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이상 겨울철 빨래냄새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이방법을 꼭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세탁기 추천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0) 2022.01.04
2022년 최저임금  (0) 2021.12.24
직장인 점심메뉴 순위  (0) 2021.12.24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0) 2021.12.23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알아보기  (0) 2021.12.22

댓글